저는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중입니다.
페이지를 운영하는 솔직한 마음은
우리 단체를 불특정다수에게 보다 효과적으로 홍보하여 후원을 많이 받고자 함입니다.
근데 본격적으로 시작한지 얼마않돼 아직 가시적인 효과는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 성격상 하나하나 천천히, 그리고 묵묵히 가보려고요.
올리는 내용은 제 개인계정과 별반 다르지 않습니다. 너무나 개인적인 글들, 가정적인 글들, 특히 유주에 관한 글들은 “친구공개”만으로 해서 올리는 저의 개인계정으로만 올릴 것입니다.
그런데 페이지관리 중에서 이런 기능이 있더라고요.
“상세 데이터를 알려주는 기능”이요. 통계라든지, 방법이라든지,,,
중요한 건, 이 기능을 확인하려면 페이지에서 “좋아요”를 100명에게 받아야지만 이런 기능을 볼 수 있다는 겁니다.
그래서 친구들에게 “좋아요”버튼을 누르라고 요청하는 버튼도 따로 있더군요.
근데 사실 입장을 바꿔놓고 생각할 때, 누가 저한테 이런 “페이지 좋아요” 요청이 들어오면 단번에 거절하곤 했거든요. 어떤 땐 화가 난 적도 있었습니다.
그래서 제 친구들에게 무작정 요청하기가 꺼려지고 싫더라고요.
그래서 요청드리기가 조금 무섭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조심스레 이 글을 읽고 계신 분들에게 말씀을 드립니다.
페이스북 검색창에 “만나무료급식소”라고 치면 “더불어사는우리, 만나무료급식소 이야기”란 페이지가 나올 겁니다. 거기서 페이지 옆에 있는 엄지척, “좋아요”버튼을 눌러주시면 너무나 감사하겠습니다.
절대 강제로, 혹은 마음에 내키지 않는데 억지로는 하지 마십시오.
사실 이거 한번 하고나면 뉴스피드에 제가 올린 글이 두 번씩 보이게 될지도 모르거든요. 굉장히 짜증나는 일이죠.
근데요. 만약 이런 일이 발생하면 제 개인계정에 가셔서 팔로우 취소를 해두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다시 한 번 부탁드립니다.
사실 이게 바로 우리 단체를 후원하시는 엄청나게 큰 도움이자 힘이 되는 일입니다.
—
참고로 우리 단체 페이지를 검색하면 비영리단체 카테고리 안에 신천지 이단 단체인 “HWPL” 페이지와
또 이단단체인 “전능하신 하나님교회” 일명 동방번개, 혹은 전능신교 페이지가 관련 페이지에 뜹니다. 굉장히 분 나쁜 일인데 제가 어떻게 바꿀 수 있는 게 아니라서요.